HOME > 공지사항 > 상세보기

공지사항

[공지사항]자주하는 질문 (필독)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9710 | 조회수:120

자주하는 질문 (FAQ)

 

온라인 교육 문의

Q. 강의를 다 들었는데 수료증 발급이 안됩니다.

  • 강의 시청완료 후 문제풀이까지 마치셔야 수료가 됩니다.

     문제는 총 10문제로 정답이 6개 이상일때 합격이고,  [수료증관리]에서 수료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여러번 재응시 가능)

  • 강의 시청 및 문제풀이까지 완료한 이후에도 수료증이 보이지 않을 경우,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다음 페이지로 이동이 되지 않는 경우

  • 인터넷 접속시 익스플로러로 접속한 경우 플레이버튼이 작동하지 않거나 다음페이지로 이동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크롬브라우저(Chrome)를 이용하여 수강해 주시기 바랍니다.

 

Q. 결제 후 교육을 한 번에 다 들어야 하나요?

  • 교육은 결제 하신 후 한 번에 시청하셔도 되고 나눠서 시청하셔도 무관합니다.

     다만 교육기간 내에는 수료(강의 시청 및 문제풀이)를 완료해야 합니다.

 

Q. 본인인증은 어디에서 하나요?

  • 수강실-> 강의목록에서 시청할 영상을 클릭합니다.

     휴대폰 인증창이 뜨면 양식에 맞게 기재 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은 과목별”1만 진행합니다. (1강 제외)

 

  * 과목별인증 시 페이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크롬(Chrome)브라우저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인 인증 과정 중 문자가 수신되지 않을 경우, PASS앱과 문자인증 중 선택하신 항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온라인 교육은 휴대폰으로도 들을 수 있나요?

  • PC, 모바일, 태블릿에서 모두 수강 합니다.

 

 

교육비 결제 관련

Q. 가상계좌는 어디에서 받나요? (가상계좌 입금 방법)

 

교육 신청시 가상계좌를 통해 결제하고자 하실 경우,

1.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입금자명을 입력합니다.

2. 가상계좌 선택 후 이용 약관 안내에 전체 동의 후 결제하기를 클릭합니다.

3. 결제창이 생성되면 원하시는 은행을 선택하고, 양식에 맞춰 정보를 입력합니다.

4. 완료시 입력하신 휴대폰번호로 가상 계좌번호가 발송되며, 교육사이트 결제내역에서도 계좌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5. 계좌번호를 정확히 확인하시고 발급된 계좌에 교육비를 입금하시면 강의목록에서 온라인 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가상계좌는 15일이내에 입금하지 않을 경우 소멸되오며, 입금 기한이 지나 소멸된 경우, 로그인 후

같은 방법으로 다시 받아주시면 됩니다.

 

 

Q. 가상계좌 발급 시 가입자와 실제 입금자명이 꼭 동일해야 하나요?

  • 특정 개인에게만 부여 된 임시계좌번호입니다.

     가입자와 실제 입금자명이 상이하여도 정상 입금처리 됩니다.

 

Q. 환불 규정 안내 및 방법

 

<온라인 교육 환불안내>

환불가능 기간은 거래일(가상계좌 입금일)로부터 30일 이내입니다.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1. 1과목 이상  수강 했을 경우

2. 환불가능 기간이 지난 경우

 

*환불시 수수료 안내

가상계좌 이용에 대한 수수료 264원 + 1강 본인인증 수수료 44원 =총 308원

예) 35,000원 - 308원 = 34,692원 환불

 

 

 

Q. 영수증 출력은 어디에서 하나요?

  • 교육 사이트 상단 영수증 관리에서 직접 출력 가능합니다.

 

 

Q. 계좌 검증 오류일 경우

 

첫번째로는 선택하신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정확히 확인해주시고,
간혹 학교에서 에듀파인 결제시스템 이용시 검증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에듀파인 시스템상 ETF 방식이 아닌 E금고 입금방식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 관련

Q. 작년에 들었던 아이디가 있는데 새로 회원가입 해야 하나요?

  •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작년에 사용하셨던 아이디는 일괄 삭제처리 되었습니다.
  • 신규 회원가입 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Q. 회원가입을 하려고 하는데 이미 가입된 아이디라고 나와요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진행이 어려우실 경우 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Tel. 02-734-1545)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이 안되요. (인증실패)

다음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본인인증 시 휴대폰 소유주와 주민등록번호가 일치해야 합니다.

휴대폰 명의자 주민등록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 명의 휴대폰이 아닐 경우, 가족 또는 지인 명의로 회원가입 후 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로 연락하여 기본정보를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료달이 경과하면 변경이 불가하오니 가입후 바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Tel. 02-734-1545)

알뜰폰 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 휴대폰의 통신사를 정확히 선택하였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 개인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 온라인 교육사이트(www.ikcaedu.kr) 메인 화면 상단

   [정보관리] 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 이름 및 근무지명은 변경이 불가합니다.

 

Q. 회원 탈퇴를 하고 싶습니다.

  • 탈퇴는 [정보관리] 에서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 회원탈퇴를 하실 경우 회원정보는 모두 삭제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우편번호 검색이 안 돼요

  • 올바른 우편검색 방법은 도로명 주소를 검색하실 때 시,군,구 는 검색하지 않고 도로명 주소 중 “***로 번호” 만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주소가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88 인성빌딩 506호 일 경우, “중대로 188” 만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댓글
목록